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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수온이 올라가야 하는 시기인데...서해는 아직까지는 많이 낮은 수온을 유지 하고 있네요.

 

워킹루어(도보권루어낚시)시 앵글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로드의 전장은 8.6ft(2.59m)이고 경도는 ML(Medium Light)죠.

우럭, 광어, 농어까지 제압 가능한 경도와 도보권 쇼어에서 핀포인트까지 비거리를 확보하려면 적어도 8.6ft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다만, 로드 전장이 너무 길어도 액션을 구현하기 어렵고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따르기에 필자의 경험상으로 가장 적합한 

로드의 전장은 8.6ft~9.3ft라고 생각 됩니다.

 

●추천 로드 전장(全長)과 경도

1. 8.6ft(2.59m) ML

2. 9.0ft(2.74m) ML

3. 9.3ft(2.82m) ML

※93ML의 경우는 체격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채격과 체력이 좋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캐스팅 비거리 확보면에서 유리 합니다.

 

오늘은 표제와 같이 다이와사의 라테오(Rateo) ST 로드에 대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테오ST 로드의 경우 국내전용으로 출시 및 판매되고 있는 모델이며, RATEO보다는 하위 등급에 속합니다.

다이와 SALTY ROD에서는 엔트리급 이지만, 로드 성능 만큼은 Middle-End에 절대 뒤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발휘 합니다.

로드감도, 버트 파워, 릴시트 포지션등의 성능이 훌륭하며 가격에 비해 카본 함유율도 98%이며 HVF나노플러스 적용으로 고탄성 카본원단 적용으로 가성비가 훌륭합니다.

 

●라테오 ST 추천 이유

1. HVF 나노플러스 카본원단 적용

   : 고탄성 카본 원단 적용

2. 후지가이드 적용

3. 엔트리급에 속하지만 중급기에 속하는 가성비

4. 가벼운 중량감

5. 캐스팅 중량 7~30g(862ML)로 다양한 루어 활용 가능

 

 

★다이와 라이트 쇼어 캐스팅 로드 등급(참조)

2023.02.21 - [서프루어/Rod(로드)] - 다이와 로드 등급(서프루어 & 워킹루어 )

 

다이와 로드 등급(서프루어 & 워킹루어 )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프루어용, 워킹루어용(도보권루어) 스피닝릴 전용 로드 등급 다이와편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정보를 많이 찾아봤는데 캐스팅로드별로 등급 정리 된 자료는 없었고,

toshore.tistory.com

 

 

★다이와 라테오 ST

출처 : 한국다이와공홈

LATEO KS 시리즈 인 LATEO ST

최근 선상 농어낚시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광어 플랫 피싱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8ft대부터 9.92ft까지의 다양한 라인업.

 

 

1. HVF나노플러스 적용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HVF 나노플러스는 다이와의 고탄성 카본원단을 적용한 모델 입니다.

 

2. 로드 전장에 맞춘 가이 포지션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3. 로드 전장에 맞춘 릴시트 포지션으로 롱캐스팅 가능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4. 알루미늄 제질의 롱 너트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5. 훅키퍼 채용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6. 라인업

사진출처 : 한국 다이와 공홈


이정도의 Spec.에 190,000원 ~225,000원의 가격대이면 정말 가성비 훌륭한 로드라고 생각 합니다.

한국 다이와공홈의 홍보처럼 넙치농어까지는 부족한 Spec.이라고 생각되지만 도보권 갯바위나 서해권 서프루어게임에서는 충분히 사용 가능한 Spec.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 됩니다.

또한 한국다이와 주식회사의 AS까지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은 없어 보이네요.

 

이상,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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