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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말 오랫만에 정보 소개 글 포스팅 합니다.

 

24년 시마노 범용 스피닝릴 라인업 중 Higi-End에 속하는 Twinpower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어 Spec.정보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윈파워는 루어조사님들 사이에 명기(名機)로 이름을 떨치는 범용 스피닝입니다.스피닝릴의 강성(剛性)과 특유의 릴링감도가 뛰어난 릴이며, 시마노의 시그니처 모델인 스텔라의 DNA를 이어 받은 코어솔리드 계열의 스피닝릴입니다.기존 트윈파워에서는 다소 아쉬웠던 외관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23뱅퀴시의 신기술력을 적용한 명품 범용스피닝릴 인 듯 합니다.아직까지 한국총판인 윤성조구에서 정식 판매전이며 간단한 사양만 소개하고 있어, 일본 시마노 홈페이지에 소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일본 현지에서도 3월부터 판매 예정입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1. 24 트윈파워 외관 및 디자인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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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4트윈파워 슬로건 (質実剛健 : 질실강건)

스피닝 릴의 가능성을 계속 넓혀, 반석의 진화를 이룬 트윈 파워.

초대 모델부터 현 모델까지 일관되게 실전 낚시에 있어서의 내구성, 기능적인 것을 추구해 왔습니다.

이 불변의 컨셉이 필드에서 코어한 앵글러에게 안정감을 주는 것과 동시에, 트윈 파워는 앵글러와 강고하게 연결되어, 그 일부가 되어 갑니다. 트윈파워는 스텔라에 탑재된 최첨단 기술, 인피니티 크로스, 인피니티 드라이브, 인피니티 루프, 듀라크로스, 안티 트위스트 핀을 탑재.세부에 이르기까지 기능성을 추구하며 정직하게 앵글러에 다가가는 존재가 됩니다.

 

답은 없다.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낚시는 자신이 세운 가설의 답에 맞추어 가는 것.

수없이 필드를 옮겨 다니는 것은 대상어를 제압했다해도 정말 그 가설이 맞는 것인지, 그것이 정답이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낚시에 답은 없다.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시마노는 37년간에 걸쳐 질실 강건의 컨셉 아래, 트윈 파워를 연마해 왔다.
항상 스피닝 릴의 테크놀로지를 진화시키면서, 트윈 파워는 진정한 실질강건의 답을 계속 추구할 것이다.

"강(剛)"의 추구는 끝이 없다.지금까지도, 앞으로도...

 

3. 24트윈파워 소개영상

 

https://youtu.be/_j8JeVr1buo

 

 

4. 24 TWINPOWER KEY FEATURE

철저하게 단련된 신뢰의 모델

초대 트윈 파워는 당시, 시마노의 최상급 그레이드의 스피닝 릴로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 근저에 있던 것은 질실강건. 장인의기질에 있어 개발진의 수중에 따른 실어 테스트의 산물이었습니다. 초대 이후의 트윈 파워는 최첨단의 소재나 기구를 빠르게 도입해, 컨셉에 맞는 컬러링이나 디자인에 의해, 안심감과 고양감이 공존하는 신선한 모습으로 앵글러를 매료시켰습니다. 현재의 트윈 파워는 시마노 스피닝 릴의 초석을 구축해 온 코어 솔리드 시리즈의 핵심 모델이며, 질실 강건이라는 생각은 흔들리지 않고, 현재도 계승되고 있습니다.

 

필드에서 연마하고 고안된 디자인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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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 파워가 질실강건인데 관능적인 이유는 장인이 자신의 손에 익숙해지도록 키운 도구 같은 것도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NEW 트윈 파워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풀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고, 무골함이 있으면서, 과묵하게 섬세한 선을 연결해 완성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앵글러의 감성을 말하는 듯하다. 소유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사용하는 것에 의해서도 앵글러의 마음을 채워 주는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스피닝 릴 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역대의 트윈 파워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코어인 앵글러가 많은 것도, 그러한 이유가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부하가 높게 걸릴수록 신뢰도가 높아지는 실질적인 도달점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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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 로터×HAGANE 바디에 더해, 스텔라로부터 DNA를 이어 받은 인피니티 크로스, 인피니티 드라이브를 추가해, 파워 유닛의 한층 더 강화가 도모된 트윈 파워. 타겟의 도주를 저지하여 수중에서 끌어낸다. 승부의 행방을 좌우하는 그 순간에, 핸들에 담은 앵글러 혼신의 릴링을 전달하는 강성은 진짜를 견인하는 트윈 파워의 컨셉을 계승하고 있다고 확신시킵니다.

 

금속로터 적용 모델

자료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수지 로터는 당사 기준의 흡수 상태에서의 결과입니다.

※1Kgf의 힘을 걸었을 때의 암 캠측의 변형량에 의한 비교입니다.

 

NEW 트윈 파워는 20 트윈 파워와 마찬가지로 로터에 금속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강성과 적당한 관성을 갖춘 금속 로터는 부드러운 회전 필링을 제공합니다. 또한 휨이나 왜곡을 억제하여 후킹·드래그 성능의 향상에도 공헌합니다.

금속제 로터를 탑재하고 있는 것은 코어 솔리드 시리즈의 스텔라와 이 트윈 파워뿐. 금속 로터가 트윈 파워의 불변의 컨셉, 질실강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강성까지를  목표로 한 보디 설계

트윈 파워에 채용하고 있는 CI4+는 수지에 고강도인 카본 섬유를 더하여 강화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탄소 섬유의 배합에 의해, 강화 수지와의 비교에 있어서 높은 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이것은 강화 수지와 CI4+, 알루미늄의 테스트편에 일정한 부하를 가했을 때의 변형량 비교 실험입니다.

CI4+는 탄소 섬유가 혼합어 있기 때문에 강화 수지보다 강성이 높고 변형량이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트윈 파워는 그 CI4+와 알루미늄을 바디로 조합함으로써 고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I4+만의 바디 설계라도 통상 사용에서의 강성은 충분히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윈 파워가 오랫동안 추구해 온 것은 실제 출조시에 과도한 목표로 한 강성. 바디부로 특히 부하가 걸리는 릴풋에 알루미늄을 채용하는 것으로, 다른 릴에는 없는 과잉까지의 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목표로 한 것은 압조적인 기어의 내구성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자료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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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치면에 걸리는 부하를 저감시켜, 내구성을 약 2배(※)로 비약적으로 업시킨 것이 인피니티 크로스입니다. 기어의 접촉 면적이 늘어나 파워 파이트나 저크시의 기어에의 데미지를 경감시켜 베스트 컨디션의 유지하게 해줍니다. 릴링을 중심으로 한 루틴의 낚시가 보다 고차원으로 가능해지고, 파이팅시의 리스크가 적고, 날카로운 오감이 때로는 앵글러의 본능을 각성시킵니다. 수류·조류·호류·어류의 거동 등 미세한 변화를 느끼는 것은 앵글러에게 있어서 큰 어드밴티지가 될 것입니다.

 

항상 주도권을 잡고 파워풀한 릴링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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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로드가 크게 휘어 대상어의 빠짐을 막가 핸들 손잡이에 손을 댈 때 손의 힘이 릴에 전해지지 않는다. 승부를 할 수 없다… 그런 순간을 회피하는 것이 고부하 시에도 강력한 릴링을 가능하게 하는 인피니티 드라이브입니다. 파워풀한 릴이기 때문에, 항상 사용하고 있는 것보다 형번을 내릴수 있어, 앵글러가 주도권을 잡은 강력한 릴링력로 보다 쉽게 대물과 파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매끄럽게 빠져나가는 캐스팅 필링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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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루어를 캐스팅시 루어는 라인을 당기면서 착수합니다. 그러나 인피니티 루프는 앵글러가 라인의 존재를 잊어버리는 캐스트 필링을 실현했습니다. 그 감각은 빠지는 듯한 느낌과 화살을 쏘는 느낌. 라인 방출시의 대폭 저항 감소는 롱 캐스트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착수 후의 폴 스피드의 안정에도 기여합니다.

 

보다 쾌적한 낚시, 라인 트러블 억제 구조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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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의 슬랙(처짐)을 억제 스풀 하부에서 라인의 트러블을 억제시키 또한 라인의 텐션이 부족한 채로 스풀에 감겨지는 현상을 경감하는 안티 트위스트 핀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앵글러가 경험해 온 어떤 스피닝 릴에도 일어날 수 있는 스풀이나 스풀내에의 라인의 권선이나 부자연스러운 감김 드러블을 억제하여 스트레스가 없는 낚시를 가능하게 합니다.

 

압도적인 내마모성, 부드러움과 안심 드렉성능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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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라 크로스는 신재료에 의한 드래그 와셔를 채용하는 것으로, 내마모성을 10배 이상(※)도 올렸습니다. 드렉의 매끄러움이 중시되는 라이트 라인을 사용한 배스나 송어 피싱, 라이트 솔트 등으로부터, 예기치 않은 대물과 조우할 가능성이 있는 인쇼어나 쇼어등의 폭넓은 낚시에 대응합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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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트윈파워 적용 신기술

 

5. LINE-UP

품번 기어비 드렉력
(kg)
자중
(g)
스풀직경(mm)
스트로크(mm)
권사량
(PE호/m)
권상장
(cm/회전)
베어링수
BB/롤러

가격
(JPY)
C2000S 5.1 2.0~3.0 175 43/13.5 0.6-150
0.8-110
1.0-80
69 9/1 53,500
C2500SXG 6.3 2.0~3.0 180 44/13.5 0.6-200
0.8-150
1.0-120
87 9/1 53,500
2500S 5.1 2.5~4.0 210 47/17 0.6-200
0.8-150
1.0-120
75 9/1 54,000
2500SHG 5.8 2.5~4.0 210 47/17 0.6-200
0.8-150
1.0-120
86 9/1 54,000
C3000 5.1 2.5~4.0 215 47/17 1.0-400
1.5-270
2.0-200
75 9/1 54,000
C3000MHG 5.8 3.5~9.0 215 47/17 1.0-190
1.2-150
1.5-120
86 9/1 54,000
C3000XG 6.4 3.5~9.0 215 47/17 1.0-400
1.5-270
2.0-200
94 9/1 54,000
3000MHG 5.7 3.5~9.0 235 47/17 1.0-190
1.2-150
1.5-120
84 9/1 55,000
4000M 5.3 6.0~11.0 260 52/19 1.2-250
1.5-200
1.0-150
87 9/1 55,000
4000PG 4.4 6.0~11.0 265 52/19 1.0-490
1.5-320
2.0-240
72 9/1 56,000
4000MHG 5.7 6.0~11.0 260 52/19 1.2-250
1.5-200
2.0-150
93 9/1 55,000
4000XG 6.2 6.0~11.0 260 52/19 1.0-490
1.5-320
2.0-240
101 9/1 55,000
C5000XG 6.2 6.0~11.0 265 52/19 1.5-400
2.0-300
3.0-200
101 9/1 56,000

 

 

6. 주관적 평가

아직 출시전이지만 시마노 공홈에 올라온 24 트윈파워의 적용 기술, 보디 구성을 보았을 때 23년 흫행작인 23뱅퀴시의 아쉬운 부분을 코어솔리드라는 DNA로 보강한 듯 합니다.

물론 19뱅퀴시, 23뱅퀴시는 극강의 경량화를 이루었다면 다소 아쉬었던 로터와 릴풋의 소재를 금속재질로 변경하면서 대물과의 파이팅시 앵글러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인 듯 합니다.

다만 금속 재질로 변경됨에 따라 중량은 4000XG기준(23뱅퀴시: 205g/24트윈파워: 260g)으로 24트윈파워가 +55g 무겁고, C5000XG의 경우 (23뱅퀴쉬 : 220g/24트윈파워 : 265g)으로 24트윈파워가 +45g 무겁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뱅퀴쉬파인지, 트윈파워파인지가 결정 될 듯 하네요.

 

사실, 금속재질의 로터, 릴풋을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시킨 다이와의 23에어리티가 Spec.상으로는 우위점을 지키고 있는것만은  사실인 듯 합니다.

필자(농어바라기)도 수년동안 19뱅퀴쉬를 필드에서 사용하면서 최고의 감도를 가진 범용스피릴링이라 평가해왔지만, 23 에어리티의 감도와 강성에 반해 지난해부터는 출조시 거의 23에어리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고 극히 개인적인 취향이겠으나, 두모델 모두를 사용해본 분들은 어느정도 공감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24트윈파워는 22스텔라, 23뱅퀴시에 탑재된 최신의 시마노 신기술을 적용하였고, 그동안의 명성을 잇는 강성을 추구함으로써 24년 최고의 히트작이 될것으로 예상 합니다.

 

참고로 서프루어용으로는 4000XG, C5000XG의 품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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