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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마노릴 등급 소개 시 언급했던 23뱅퀴쉬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필자는 뱅퀴쉬빠~~~인데요...

이번에 출시 예정인 23년형 뱅퀴쉬에 대한 신기술 적용에 대해 논란이 많은 듯 합니다.

이에 대한 유튜브를 보고 어떠한 부분이 변경 되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같이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본 포스팅은 일본 시마노사의 공홈 자료를 토대로 소개하는 것인 뿐 평가는 할 수 없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마노 공홈의 내용을 정리해 보면 23 뱅퀴쉬에 적용한 新기술력은 하기와 같습니다.


★23뱅퀴쉬의 신기술력 탑재 사항

1. 수중 변화의 감도 향상

  : 인피니티 루프를 탑재와 매그넘 라이트 로터 탑재로 저관성 실현

 

2. 릴링 시 스풀에 감기는 라인 정도를 기존보다 촘촘하게 하여 라인방출시 저항 감소

  : 인피니티 루프 적용으로 스풀의 상하 이동 속도를 저하

 

3. 릴링 시의 진동 현상을 감소시켜 수중에서의 감도 향상

  : 오실레이터 신기술 적용으로 스풀 상하 이동의 속도를 저하 시켜 수중에서의 감도 향상

 

4. 저관성 적용으로 적은 힘으로도 릴링을 상승시키고 적은 힘으로도 제어 가능

 

5. 기존의 X-SHIP 구조가 더욱 강력한 구조로 진화

 

6. 신소재의 드랙 와셔로 부드럽고 내마모성을 향상 시킨  드랙 성능 향상

 

7. 인피니티 크로스 기술 적용으로 압도적인 기어 내구성 확보

 

8. 인피니티 드라이브 기술 적용으로 파워풀한 릴링 완성

 



ㅣ 23년형 뱅퀴시 기술력 상세 소개

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뱅퀴쉬 "가벼움의 그 앞으로"라는 슬로건 이네요...

 

회전의 상승 속도, 가벼운 릴링이 일순간 임전태세로 이끌고 개성이라고 부를 수 있는

"감도(感度)"와 앵글러의 감각이 함께 높아지는 "가벼움"의 그 앞으로...

 

https://youtu.be/nKTH6sC7Vc0

영상출저 : 일본 시마노 공홈 유튜브 영상

 

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MGL SERIES의 정점(頂点)

저관성에서 나오는 다이렉트한 조작성

회전감을 중시한 MGL시리즈

뱅퀴쉬에는 극한(極限)까지 경량화를 목적으로 한 매그넘 라이터 로터를 탑재.

철저한 경량화 & 저관성(低慣性)이 일순간 임전태세(臨戰態勢)로 이끈다.

 

MGL ROTER

좌우 비대칭의 로터 구조를 채용해,

조작성과 감도의 향상을 요구 대응에 맞춰

다른 차원의 회전 가벼움을 실현한

매그넘 라이트 로터.
로터에 생긴 라인 텐션 변화를 감지하기 쉽고,

뛰어난 릴링 감도를 가져옵니다.

 
 
 
 
 
 

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28%저관성(低慣性)※

릴의 회전 스타트시에는 가벼운 힘으로 릴링을 상승 시키고, 릴링을 멈출 때에는 약한 힘으로도 제어 가능.

 

상기 그래프 Y축(회전스피드), X축(시간)으로 22 스텔라(노란선)와 23뱅퀴쉬(청색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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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초(超)" 면밀한 릴링과

저관성(低慣性)이

수중을 장악

스텔라에도 탑재된 밀도 릴링을 넘어선 "초"면밀한 릴링 인티니티 루프를 탑재.

매그넘 라이트 로터의 저관성과의 상승효과에 의한 수중의 변화를 느끼는 감도, 감도 UP실현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면밀함을 뛰언 넘는 "초"면밀한 릴링. 내부 구조의 진화에 의한 스풀의 상하 이동 속도를 압도적으로 저속화. 

스풀에 라인이 정연하고 치밀하게 감겨져 가는 것으로, 라인의 방출 저항을 대폭 삭감하는 것에 성공. 

합사가 빠져 나가는 듯한 캐스트 필링과 부드러운 라인의 방출을 실현.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오실레이터에 의한 진동(덜그럭 거림) 감소

19 Vanquish에 비해 스풀이 상하 이동하는 속도가 저하 시켜,

오실레이터에 의한 덜걱거림을 감소
손끝에 전해지는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여 감도 향상에 기여.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스풀에 한가닥씩 정연하게 감겨져 가는 것만으로 라인의 방출저항을 대폭 감소.

빠져나가는 듯한 캐스팅 감도와 폴링시의 감도 향상에 기여.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NEW STAGE로...

인피티니 루프외에도 스텔라에 탑재된 인피니티 테크놀러지를 답습.

그것은 단지 가벼움만이 아닌, 강인함 속에 유연함을 모은 진정한 경량화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좌측사진 설명』

확실한 설계, 제조기술에 의한 압도적인 기어 내구성

기어 톱니의 설계·제조 기술의 진보에 의해 드라이브 기어와 피니언 기어의 맞물리는 접지 면적을 향상. 

그 결과 기어 톱니에 걸리는 부하를 보다 광범위하게 분산하는 데 성공. 

집중적으로 데미지를 받고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기존 설계에 비해 내구성이 약 2배※로 향상되었습니다.

 

『우측사진 설명』

항상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파워풀한 릴링

적은 힘으로도 릴링이 가능하도록 실현한 종래의 X-SHIP 구조가 더욱 강력한 구조로 진화. 

지금까지 피니언 기어로 지지하고 있던 메인 샤프트를 특수 저마찰 부시로 지지하는 것으로 슬라이딩 저항이 대폭 경감. 

또한 메인 샤프트 자체에 특수 표면 처리와 특수 가공을 실시하여 회전 토크도 대폭 감소. 

고부하가 걸린 상태에서도 적극적으로 감을 수 있는 릴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기어 톱니면에 가해지는 부하 시뮬레이션 결과

부하 저감으로 내구성 약 2배

 

안티 트위스트핀

라인 롤러부에 근접하도록 탄성체의 핀을 설치. 

라인의 슬랙을 억제하는 것으로 스풀 하부에 라인이 처지는 현상이나 라인이 딸려 나가는 채로 스풀에 감겨지는 현상을 경감합니다.

 

 

 

 

 

 

 

정보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DURA CROSS

신소재로 新드랙 와셔. 

기존의 드랙 와셔를 구성하는 섬유 방향에 크로스하는 형태로 새로운 섬유를 짠 재료 강화.

 부드러운 드랙 성능은 유지하면서, 내마모성을 10배 이상※에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시마노 공홈에서 소개한 23뱅퀴시에 적용한 새로운기술력 입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오실레이터 시스템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에 러프하게 감기던합사를 촘촘하게 감기게 하여,

라인 방출 시 저항을 줄여 캐스팅 비거리를 늘렸다???는 점과 릴링 시 기존의 덜그럭 거림을 줄여 릴링 감도는 향상 

시키고 새로운 소재의 드랙 와셔와 기어 톱니 설계로 내구성을 강화 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뱅퀴쉬 라인업

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사진출처 : 일본 시마노 공홈

 

★뱅퀴쉬 품번별 Spec.

출저 : 일본 시마노 공홈
출저 : 일본 시마노 공홈
출저 : 일본 시마노 공홈


 

 

이상, 23뱅퀴쉬에 적용된 신기술력과 Spec.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19뱅퀴쉬 vs 23뱅퀴쉬에 대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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