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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마노릴을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 검색하면 하기와 같은 기술력 같은데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를 법한 

마크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시마노 릴만의 Technology Mark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소지하고 계신 릴에 어떠한 기술력이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일단 고가 일수록 시마노의 첨단 기술력이 많이 탑재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각 모델별 릴의 특성에 맞는

기술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위쪽부터가 스피닝릴 적용 기술이고 하단쪽은 베이트릴 적용 기술입니다.

하다보니 겁나게 많네요...

 

MICRO MODULE GEAR

마이크로모듈기어Ⅱ

최첨단 기어 톱니 표면 디자인과 Micro Module GearⅡ는 Shimano의 독점 제조 기술을 통해 더욱 발전 되었습니다.

드라이브 기어와 피니언기어의 표면은 완벽을 추구하기 위해 처음부터 분석되고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부드러운 기어 느낌을 더욱 향상시키고 소음을 줄입니다.

 

회전각도 대비 기어노이즈

HAGANE GEAR

하가네기어

놀라운 강도와 내구성을 갖춘 HAGANE Gear는 릴의 핵심입니다. 최신 기술을 적용한 Shimano는 릴을 처음 사용할 때 느끼는 부드러움과 즐거움을 오래도록 지속시켜줍니다. 구동 기어의 톱니에는 절단 작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전체 표면은 특수 3D 설계로 세밀하게 계산된 다음 Shimano의 냉간 단조 기술로 성형됩니다. 그 결과 탄력성이 보장됩니다. 내구성에 대한 Shimano의 끊임없는 추구의 결실입니다. 단조 금속의 강도와 힘은 계속해서 Shimano 릴의 기본 개념을 나타냅니다

하가네기어형상

HAGANE BODY 

하가네 보디

HAGANE 바디는 강성이 높은 메탈 릴 바디입니다. 차체 강성과 충격 저항은 사실상 차체 굴곡을 제거합니다.

결과는 낚시꾼의 행동을 크랭킹 파워로 직접 변환합니다. 

힘을 통한 효율성입니다.

 

 

하가네보디 형상

X RIGID HANDLE

엑스 리지드 핸들

새로운 냉간 단조 알루미늄 핸들은 이전에 비해 강성이 35% 증가하여 무거운 하중에서 더 많은 힘을 발휘합니다. 새로운 일체형 샤프트 커버는 알루미늄 외부 쉘과 스테인리스 스틸 코어를 통합합니다. 이 새로운 구성을 통해 샤프트 케이싱이 핸들 섕크 상단을 철저하고 정확하게 감싸 전체 핸들의 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X 리지드 핸들 형상

X SHIP

엑스쉽

X-Ship은 향상된 기어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양쪽 끝의 피니언 기어를 베어링으로 ​​지지함으로써 피니언 기어는 구동 기어와 정밀한 정렬을 유지합니다. 이것은 기어가 가장 무거운 부하에서도 같은 위치에 유지됨을 의미합니다. 추가 이점은 스풀 샤프트와 기어 사이의 마찰이 제거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가벼운 미끼로 릴의 캐스팅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긴 캐스팅을 허용합니다.

 

엑스쉽 적용 기어 형상

X SHIED

엑스쉴드

릴 본체 전체의 12개 중요 위치에 신뢰할 수 있는 밀봉 구조와 개스킷을 제공함으로써 신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방수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극한의 해수 조건에서 사용할 때 견딜 수 있도록 보장

 

 

 

엑스쉴드적용 방수구조 형상

X RIGID ROTOR

X 리지드로터

알루미늄 로터의 모양과 두께는 높은 강성을 만들어 더 많은 물고기 싸움력을 제공합니다. 알루미늄 로터의 증가된 질량은 더 많은 관성을 생성하여 무거운 지그와 높은 저항 루어의 낚시를 더 쉽게 만듭니다.

 

 

X리지드로터 탑재 형상

X PROTECT

X 프로텍트

발수 코팅과 특수 설계된 방수 채널링, 미로 구조를 결합하여 X-Protect는 가벼운 기어와 로터 회전을 희생하지 않고도 높은 수준의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X프로텍트 설명 이미지

라비린스구조

수압이 가해져도 여러개의 관문이 있어 내부까지 해수가 침투하지 않는 구조 

RIGID BAIL

X 리지드베일

직경이 큰 티타늄 합금 와이어 루프를 사용하여 전체 경도를 높입니다. 뛰어난 인성과 내충격성 외에도 티타늄 합금 소재는 비교할 수 없는 경량성과 내식성을 제공합니다.

 

X리지드베일적용 형상

X DRAG

X 드랙

레버리지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Shimano는 크랭킹 레버리지, 강성 및 토크를 높이기 위해 릴 핸들을 몸에 더 가깝게 재배치했습니다. 큰 배스와 싸우거나, 깊은 곳에서 큰 크랭크베이트를 사용하거나, 배스, 머스키, 줄무늬 배스, 붉은 물고기, 옥양목에 초대형 미끼를 던질 때 좌우 기울기가 적습니다.

 

 

SILENCE DRIVE

사일런스드라이브

기본적인 전신 설계부터 드라이브 기어, 웜샤프트, 웜샤프트 핀, 웜샤프트 기어를 포함한 드라이브 트레인의 가장 복잡한 부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품을 세심하게 검토했으며 가장 작은 간극과 흔들림을 최소 공차로 적용 했습니다.

 

사일런스드라이브 적용 이미지

RIGID SUPPORT DRAG

리지드 서포트 드랙

메인 샤프트의 스풀 서포트를 강화하여 드랙 작동 시 스풀의 흔들림과 흔들림을 억제하여 고하중에서도 부드러운 드랙 전달이 가능합니다.

 

리지드 서포트 드랙 적용 형상

 G FREE BODY

G프바디

G Free Body 기술은 릴의 무게 중심을 로드에 더 가깝게 이동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무게 중심을 낚시꾼의 손 위치에 더 가깝게 이동함으로써 G Free Body는 피로를 줄이고 캐스팅 편안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G 프리바디 적용 이미지

MGL SPOOL

MGL 스풀

MGL III 스풀은 철저하게 저관성을 추구한 초박형 스풀입니다. 스풀은 외경 34mm에 폭 19mm의 좁은 형상을 채용하여 2세대 MGL 스풀 대비 약 15%의 관성을 감소시켰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주조 성능을 제공합니다.

 

MGM스풀 이미지

 

MGL ROTER

MGL 로터

매그넘라이트 로터는 25% 더 가벼워 더 나은 균형을 제공하고 22% 더 적은 관성을 요구하므로 검색을 시작하고 중지하기가 더 쉬워져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기존의 대칭 로터 구조 방식을 수정하여 베일 리턴 메커니즘을 라인 롤러 측에서 마운팅 캠 측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 카운터 밸런스 웨이트가 필요하지 않아 전체 중량이 더욱 감소하고 관성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MGL로터 형상

CI4+

CI4+

CI4+는 원래 CI4의 고급 버전입니다. 이 고도로 기술적인 탄소 소재는 CI4보다 2.5배 더 강성을 유지합니다. 가벼움과 강성을 향상시키면서 본체와 로터의 크기와 무게를 더욱 줄였습니다.

CI4+탄소소재 적용 이미지

CORE PROTECT

코어 프로텍트

토탈 프로텍션: COREPROTECT의 개념은 간단합니다... 무거운 회전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릴에는 보호가 필요한 세 가지 핵심 영역이 있습니다. 롤러 클러치, 바디 및 라인 롤러.

 

 

코어 프로텍트 방수 이미지

INFINITY LOOF

인피니티 루프

InfinityLoop 기술은 스풀을 떠나는 라인의 마찰을 크게 줄임으로써 뛰어난 캐스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내부 구조 및 디자인의 진보는 스풀의 진동을 확장하여 스풀이 매우 낮은 속도로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술은 캐스트 중에 라인이 스풀을 떠날 때 마찰을 크게 줄이는 겹치는 부분이 적은 정밀한 와인딩 패턴을 생성합니다. 

                                                                 그 결과 특히 가벼운 루어에서 매끄럽고 탁월한 캐스팅 성능을 발휘합니다.

 

INFINITY DRIVE

인피니티 드라이브

Infinity Drive 구조는 매우 가벼운 와인딩을 생성하는 기존 X-SHIP 구조의 고급 버전입니다. 이전에 피니언 기어에 의해 지지되었던 메인 샤프트는 이제 마찰 저항을 크게 감소시키는 새롭고 독특한 저마찰 부싱에 의해 지지됩니다. 또한 메인 샤프트는 독자적인 표면 처리와 특수 가공을 거쳐 회전 토크를 대폭 감소시켜 무거운 하중에서도 능동적으로 감아올릴 수 있는 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INFINITY CROSS

인피니티크로스

InfinityXross는 업계 최고의 디자인과 최첨단 제조 기술을 통해 뛰어난 기어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기어 톱니 설계의 발전으로 구동 기어와 피니언 기어 사이의 표면 접촉 및 맞물림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설계는 전체 기어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키면서 스트레스 포인트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더 넓은 영역에 걸쳐 기어 톱니 표면에 가해지는 하중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킵니다.

 

 

DURACROSS

듀라크로스

DuraCross는 놀라운 내구성과 함께 부드럽고 안정적인 드래그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인 내구성을 강화하도록 제작된 이 혁신적인 드래그 와셔는 기존의 드래그 와셔에 비해 독특한 패턴으로 짜여진 최첨단 소재를 통합합니다. 부드러운 드래그 느낌을 희생하지 않고 이 새로운 소재는 내구성이 10배 이상 향상되어 드래그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ANTI TWIST FIN

안티 트위스트 핀

Shimano는 향상된 라인 관리를 위해 Anti-Twist Fin을 설계하여 보다 효과적인 낚시를 제공합니다. 유연한 폴리머 핀은 라인 롤러 근처에 설치됩니다. 이것은 줄 장력을 유지하여 처짐을 줄이고 줄이 스풀 바닥에서 떨어지거나 고르지 않은 방식으로 스풀 주위를 감싸는 것을 방지합니다.

 

 

ONE PIECE BAIL

원피스베일

일체형 베일을 사용하면 라인이 방해받지 않고 라인 롤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음매 없는 디자인은 마찰과 베일 암의 엉킴 또는 절단 변경을 줄입니다.

 

 

 

EI

EI

스풀과 바디의 Shimano 독점 표면 처리로 기존 표면 처리보다 2배 이상의 내부식성이 가능합니다.

 

 

EI적용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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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 CARBON DRAG

크로스카본 드랙

이 드래그 소재는 가장 부드러운 Shimano 드래그 성능과 함께 더 넓은 범위의 드래그 설정을 제공합니다.

 

 

CORE SOLID BODY

코어 솔리드 보디

CoreSolid Body는 B면 플레이트, 레벨윈드 가드 및 프레임을 견고한 일체형 구조로 통합합니다. 이것은 전례 없는 강성과 감도를 제공하며, 로우 프로파일 베이트 캐스트 릴에서 이러한 유형의 첫 번째 디자인입니다.

 

코어 솔리드 보디 적용 이미지

GIGA MAX MOTOR

기가 맥스  모터

Gigamax 모터: 높은 토크와 높은 속도를 제공하는 브러시리스 디자인과 높은 내구성

기가 맥스 모터 형상

Parallel Body

파라렐 보디

Parallel Body는 릴에서 첫 번째 가이드까지의 동적 라인 흐름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릴에서 스풀은 로드 블랭크를 향해 약간 위쪽으로 정렬되지만 Parallel Body에서는 블랭크에 대해 정확히 90°에 있습니다. 그 결과 캐스팅 중에 첫 번째 가이드를 향해 이동하면서 블랭크를 덜 때리는 라인이 발생합니다.

 

 

EI

EI

 

 

 

I-DC5

I-DC5

낚시꾼이 각 라인/루어 조합에 대한 완벽한 설정으로 릴을 미세 조정하고 문제 없는 궁극적인 비거리 캐스팅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인텔리전트 디지털 제어 브레이크 시스템. I-DC5에는 2세트의 다이얼 조정이 있습니다. 내부 다이얼을 사용하여 나일론(모노), 플루오로카본 및 편조(PE) 라인 중에서 사용 중인 라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다이얼 조정은 루어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1. 빅 루어(5/8-1oz), 2. 미디엄 루어(3/8-3/4oz), 3. 스몰 루어(1/4-7/16oz) 4. 피네스 루어(3/16-1/4oz). 온보드 DC가 최적의 브레이크 설정을 결정하도록 하는 'AUTO' 기능도 있습니다. I-DC5 차단 시스템은 이전 시스템보다 더 많은 자석을 사용하여 제동을 지원합니다. 링 자석을 추가하여 제동력을 보다 균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캐스트 시작 시 최대 스풀 회전을 12% 증가시킵니다.

I-DC5적용 이미지

PROPULSION LINE MANAGEMENT SYSTEM

추진라인 관리 시스

추진 라인 관리 시스템의 가장 눈에 띄는 구성 요소는 새로운 추진 스풀 립 디자인입니다. 수만 번의 캐스팅 테스트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 새로운 스풀 립 디자인이 백래시와 바람 매듭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표준 스풀 립 디자인보다 더 긴 캐스팅 거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QUICK FIRE Ⅱ

퀵 파이어 Ⅱ

한 손으로 쉽고 빠르게 캐스트할 수 있도록 라인과 트리거가 자체 중앙에 위치하며 낚시꾼의 검지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SVS INFINITY

 

SVS 인피니티

Shimano의 최신 브레이크 시스템 기술 혁신인 SVS Infinity는 관리하기 쉽고 일관된 스풀 제어 및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캐스트 중 레이스웨이에 대한 내부 마찰을 사용하는 브레이크 웨이트로 SVS Infinity는 특히 더 가벼운 루어를 사용할 때 정밀 캐스팅을 위해 스풀 속도를 제어합니다. 외부 조정 노브는 조건 또는 미끼를 전환할 때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SVS인피니티 기술적용 형상

SUPER  FREE SPOOL

슈퍼 프리 스풀

Super Free Spool은 캐스트 중 스풀 샤프트의 마찰을 제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표준 베이트캐스팅 릴에서 클러치 바를 누르면 피니언 기어가 풀려 실제로 스풀 샤프트를 끌 수 있어 캐스트 길이를 제한할 수 있는 마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슈퍼 프리 스풀을 사용하면 피니언 기어가 볼 베어링에 의해 지지되므로 캐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클러치가 분리될 때 피니언 기어와 스풀 샤프트가 완벽한 정렬을 유지합니다. 그 결과 스풀 샤프트에 마찰이 없습니다.

슈퍼 프리 스풀 적용 형상

SILENT TUNE

사일런트 튠

스풀을 고정하는 베어링에 약간의 압력을 가함으로써 고속 회전 시 베어링의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이에 따라 캐스팅 시 더욱 정숙성 향상을 실현합니다. 스풀 회전의 상승이 더욱 부드러워졌습니다.

 

 

 

사일런트튠 적용 이미지

S3D SPOOL

S3D 스풀

S3D 기술은 스풀 진동을 크게 줄입니다. S3D는 균형 잡히고 균일한 얇은 벽 알루미늄 구성 스풀을 설계함으로써 루어를 캐스팅하고 회수할 때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S3D스풀 형상

S COMPACT BODY

S 컴팩트 바디

S-Compact Body는 Palming 측판을 A 측판보다 최대 25% 작게 만들어 하루 종일 편안함과 향상된 낚시성을 제공합니다.

 

 

 

죄측이 신모델

S A-RB

S A-RB

이 베어링은 A-RB 베어링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쳤지만 베어링의 회전을 방해하는 염분이나 모래의 가능성을 줄이는 베어링 양쪽에 실드가 있습니다.

 

 

S A-RB베어링 쉴드 형상

VBS

VBS

VBS는 자석이 아닌 원심력을 사용하여 캐스트 제어를 돕습니다. 켜면 백래시가 가장 자주 발생하는 캐스트 시작 시 개별 브레이크 웨이트가 바깥쪽으로 강제되어 스풀의 속도를 줄이는 마찰을 일으킵니다. 스풀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하면 브레이크 웨이트가 궤도에 닿는 압력이 줄어들어 스풀이 계속 회전할 수 있습니다.

 

VBS기술탑재 이미지

FINE DOT LCD

파인 닷 엘시디

Fine Dot LCD 디스플레이는 완전한 햇빛 아래에서 매우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HEAT SINK DRAG

히트싱크드랙

스풀 하부에 배치된 획기적인 구조로 압도적인 드래그 성능과 내구성 향상을 실현했습니다. 드래그 부분에서 발생하는 방열판은 스풀 외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약 50% 정도 분산시켜 열로 인한 드래그 힘 저하를 줄여줍니다. 또한 스풀의 라인에 흐르는 열을 차단하는 "단열 시트"가 스풀 라인의 온도를 30%까지 낮춥니다.

 

 

EXCITING DRAG SOUND

익사이팅 드랙 사운드

래틀/클리커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베이트캐스팅 릴에서 드래그 사운드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물고기가 드랙을 당기고 있는지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여 낚시꾼에게 유리합니다.

 

 

 

 

I-DC4

I-DC4

사용하기 쉬운 지능형 디지털 제어 제동 시스템, 최대 거리, 브레이드/모노 라인, 플루오로카본 라인 및 건너뛰기에 대한 외부 다이얼을 사용하여 4가지 모드를 설정하여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 루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낚시꾼은 릴을 최소한으로 조정하여 어떤 조건에서도 다양한 미끼를 낚을 수 있습니다. I-DC4는 스풀의 회전을 읽어 캐스팅부터 루어가 목표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의 다양한 상황 변화를 읽고 그에 따라 브레이크를 미세 조정한다.

 


 

이상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어북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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