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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wa】23년 신제품 렉사(LEXA)_8월 발매 예정

Hirasuzuki 2023. 7. 6.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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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와에서 최근 발표한 23년형 렉사(LEXA)에 대해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23렉사(LEXA)는 19년 출시 이후 4년만에 신모델로 출시 됩니다.

다이와 중소형 범용 스피닝릴의 중급기에 해당하는 렉사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23LEXA에 대해서 바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 공홈

 


●Contents

1. 23 LEXA 소개

2. 23 LEXA채용기술

3. 23 LEXA 기타 사양

4. 23 LEXA 형번별 Spec.


1. 23 LEXA 소개

AIRDRIVE DESIGN을 채용. 고차원의 조작성을 손에 넣은 터프릴 『LEXA』

가혹한 피싱 환경을 고려하여 개발된 터프릴 「LEXA」
릴의 심장부인 드라이브 기어에는 터프 디지 기어를 탑재.
외관이 키포인트가 되는 바디 소재는 고강도의 알루미늄을 채용했다.
게다가 피니언부에 머그쉴드를 탑재하는 것으로, LEXA의 대명사인 고강성·고내구성을 실현.
새롭게 AIRDRIVE DESIGN을 채용하는 것으로, 릴링의 가벼움과 중량 밸런스를 개선해, 고차원의 조작성을 손에 넣었다.
쇼어지깅, 씨배스, , 락피쉬 게임 등 터프함이 요구되는 장면이야말로 진가를 발휘한다.

 

2. 23 LEXA채용기술

 ■AIRDRIVE DESIGN(에어드라이브 디자인)

에어 드라이브 디자인은, 앵글러가 요구하는 루어 조작성을  추구한 차세대 스피닝 릴의 설계. 에어 드라이브 디자인은 최대 4개의 기술로 구성된다. 23LEXA는 AIRDRIVE ROTOR, AIRDRIVE BAIL, AIRDRIVE SPOOL을 탑재.

■AIRDRIVE ROTOR(ZAION-V)

DAIWA가 지속적으로 추구하는로터의 회전 리스폰스 향상. DAIWA는 독자적인 이론보다 구체를 그대로 잘라낸 것 같은 새로운 형상을 도출했다. 또한 더욱 불필요한 부분을 철저히 깎아내나 강성을 유지하고 대폭적인 경량화에 성공. 이로 인한 조작성, 감도의 향상에 연결되는 릴링의 가벼움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23LEXA에서는 ZAION-V의 AIRDRIVE ROTOR를 탑재. 

"강하고 가벼운"로터가 강력한 릴링과 가벼운 라인 방출을 실현.

■AIRDRIVE BAIL 『한층 더 트러블레스를 추구』

23LEXA에서는 신형 와이어 타입의 AIRDRIVE BAIL를 채용. 실전 낚시에 있어서의 필요 강도를 유지하고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
베일을 포함한 로터 유닛의 경량화에 의해  회전 관성의 대폭 저감에 기여. 회전 응답에 연마를 가하여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암 레버부도 신형상을 채용해 라인 얽힘을 대폭 경감.라인 트러블을 방지하여 보다 쾌적한 낚시를 서포트해 준다.

■AIRDRIVE SPOOL 「미래를 비추는 신디자인」
면밀한 강도 설계로 불필요한 부분을 철저하게 깎아내어 경량화에 집중한 샤프한 디자인. 라인부, 스풀 스커트 부의 얇은 디자인은 물론, 스풀 내부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타협을 허용하지 않는다. 스풀이 경량이 되는 것으로, 릴링의 가벼움과  캐스팅 조작성이 향상. 또한 작동 저항이 적은 드래그 발음 기구를 새롭게 개발. 드래그 작동시의 응답 향상을 실현했다.

 

 

■MAGSEALED
자성을 가지는 오일의 벽을 만드는 것으로 해수나 먼지등의 침투를 셧아웃하여 가볍고 매끄러운 초기의 회전 성능을 장기간 유지하는 다이와 독자적인 방수 구조. 이 기술을 23LEXA에서는 피니언 부에 탑재. 방수성・내구성을 한층 더 향상시켜, 높은 방수성을 실현하고 있다.

 

 

■ATD TYPE-L 「추종성이 다르다」
대상어와의 파이팅에 맞게 매끄럽고 효과가 계속되는 ATD의 특성은 그대로, 스피닝 릴에 있어서의 초동 리스폰스를 한층 더 향상시킨 것이 ATD TYPE-L. 라이트 라인 사용시에 요구되는 미끄러짐의 부드러움을 고집한 튜닝을 실시해, 라인에의 부하를 한층 더 저감하는 것과 동시에  물고기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단시간에의 랜딩을 가능하게 했다.보다 터프한 환경에서의 사용을 고려해, 대형번(5000번, 6000번)에는 내구성이 높은 ATD(카본 와셔 사양)를 채용.

■ 터프 디지 기어
가혹한 환경을 견디는 강인한 심장부가 불가결. 부드러운 회전이 더 길게 계속되는 「터프 디지 기어」를 채용. 두려움 없이 대물과도 파이팅 할 수 있다.

 

 

 

 

■LC-ABS(롱 캐스트-ABS) 「더 멀리에」
ABS II의 접촉 저항을 줄이는 사상은 그대로, 접점을 앞으로 내는 것으로 보다 부드러운 라인 방출을 실현. 링부가 전방으로 나온 효과로 링 위에 라인이 타기 어려워져 기존의 ABS II 이상으로 약 5%의 비거리 UP과 트러블리스를 향상시켰다. 바로 LC(=LONG CAST)를 실현하는 차세대 ABS 스풀이다.

 

 

■퍼펙트 라인 스토퍼
PE등의 적은 호수의 합사에서 리더와 같은 굵은 실에도 대응한 신형상의 라인 스토퍼. 가로 형상은 세로 방향의 공간 절약을 실현하여 스풀의 경량화에도 기여한다.

 

 

 

 

 

 

3. 23 LEXA 기타 사양

■고강성 알루미늄 바디
보디 소재에는 높은 강성을 자랑하는 알루미늄을 채용. 보의 왜곡을 억제하고 터프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유용할 수 있다.

 

 

 

 

 

 

 

■ 핸들노브(손잡이)
다양한 낚시에 대응하기 위해 적재 적소의 세팅을 실시했다.
중·대형 번호의 폭넓은 아이템에는, 고강성인 알루미늄 보디를 채용한 LEXA에 요구되는 고부하인 낚시를 상정해, 파워 라운드 타입 EVA 노브를 표준 탑재.
권상 토크가 높은 라운드 형상의 노브를 채용하는 것으로, 고부하시의 권취를 서포트한다.


*HG-I형 노브: LT2500S(사진 좌상)
*HG-T형 노브: LT2500, LT2500-XH, LT3000S-C, LT3000S-CXH(사진 오른쪽 상단)) XH,LT4000-C,LT4000-CXH(사진 좌하)
*파워 라운드 타입 EVA 노브(L): LT5000-C,LT5000-CXH,LT6000D-H(사진 우하) 교환 가능

 

●볼베어링 탑재 개소

※5BB 탑재
・피니언부 2BB(CRBB)
・드라이브 기어부 2BB(CRBB)
・오실레이트 기어부 1BB(CRBB)

 

 

4. 23 LEXA 형번별 Spec.

형번 권상장
(cm)
기어비 최대
드렉력
(kg)
자중
(g)
권사량
(PE/호)
핸들길이
(cm)
핸들노브
타입
베어링수
(볼/롤러)
희망가격
(JPY)
LT2500 75 5.3 10 220 0.8-200 50 HG-T 5/1 23,100
LT2500S 75 5.3 5 215 0.6-200 50 HG-I
라이트
5/1 23,100
LT2500-XH 87 6.2 10 220 0.8-200 55 HG-T 5/1 23,100
LT3000S-C 80 5.3 10 230 0.8-200 55 HG-T 5/1 23,600
LT3000S-CXH 93 6.2 10 230 0.8-200 55 HG-T 5/1 23,600
LT3000 77 5.2 10 245 1.0-2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M)
5/1 24,100
LT3000-XH 93 6.2 10 245 1.0-2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M)
5/1 24,100
LT4000-C 82 5.2 12 255 1.5-2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M)
5/1 24,600
LT4000-CXH 99 6.2 12 255 1.5-2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M)
5/1 24,600
LT5000-C 87 5.2 12 280 2.0-3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L)
5/1 25,100
LT5000-CXH 105 6.2 12 280 2.0-300 60 파워라이트타입
EVA(L)
5/1 25,100
LT6000D-H 101 5.7 12 365 3.0-300 65 파워라이트타입
EVA(L)
5/1 26,100

이상,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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