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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登場】24세르테이트(CERTATE) Spec.정보_Daiwa

Hirasuzuki 2024. 2. 12.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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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다이와의 소형 범용 스피닝릴의 High-End에 속하는 24 세트테이트 Spec.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CERTATE(세르테이트)는 다이와의 고급기에 속하는 모델로 시마노의 범용 소형 스피닝릴로 비교한다면 24트윈파워보다는 한등급 위의 모델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24세르테이트가 24 트윈파워보다 Spec.(베이링수, 중량등) 비교시에도 한등급위의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마노의 트윈파워는 수많은 앵글러들로부터 워낙 평판이 좋은 모델로 앵글러들이 느끼는 감성으로 평가하기 힘들것이라 사료 됩니다.

 

그럼 바로 24세르테이트에 대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 공홈

동요없는 신뢰를...

감성과 공조하는 환희를...

언제까지나 애착을 ​​가지고 쓸 수 있는 스피닝 릴을 만들고 싶다. 특정 누군가를 위한 것이 아니라 모든 앵글러를 위해. 그 때문에 목표로 한 것은 앵글러의 스킬과 관계없이 쾌적한 조작성, 불안감 없는 확실한 강성. CERTATE에 담긴 그 이념은 20년의 시간을 거친 지금도까지도 무엇 하나 바뀌지 않는다.
NEW CERTATE에 탑재된 차세대 스피닝 릴의 설계 사상 「에어 드라이브 디자인」은 쾌적한 조작성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CERTATE의 하나의 도달점. 낚시꾼이 원하는 뜻대로 루어를 조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 설계 사상으로 최대 4개의 기술로 구성된다. 이 에어 드라이브 디자인을 풀탑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너무 크다. 최적의 중량 밸런스로 이루어지는 경쾌한 조작성.

태클과의 일체감을 얻을 수 있는 경쾌한 회전 느낌. 숏바이트와 조류 흐름의 변화도 느껴지는 감기 감도. 라인 트러블의 최소화.

그것은 현대 앵글러를 향한 CERTATE의 명쾌한 대답이다.

신형 드래그의 ATD TYPE-L은 라인에 부담을 경감하고, 높은 응답으로 부드러운 미끄러짐에 의한 안심하고 기분 좋은 화이팅을 약속해준다.
이 조작성은 확실한 강성 없이는 얻을 수 없다. 그래서 CERTATE는 일관되게 강성을 고집해 왔다. 그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알루미늄 소재에 의한 일체 성형 구조의 「모노콕 보디」.

종래 구조의 스피닝 릴로 약점이었던, 고부하시의 바디의 휨을 최대한 억제해하고 파워풀한 릴링으로 파워를 실현하는 다이와 독자적인 테크놀로지. 거기에 결합되는 엔진 플레이트도 알루미늄 소재. 즉, 알루미늄제의 풀 메탈 바디에 의해, 심장부인 내부 구조는, 탄탄하게 서포트되고 있다. 그 내부에 짜넣어지는 드라이브 기어에는, 경도를 높이는 특수 표면 처리를 실시하여 고부하시의 기어에의 데미지를 경감 시킨다. 그 동력을 프런트 유닛에 전달하는 메인 샤프트에는 알루미늄보다 더욱 강성이 높은 SUS를 채용하여 파워 손실 없이 퍼포먼스를 최대한 발휘한다. 확실한 강성과 편안한 조작성. 일관성 있는 질실강건이야말로 지금까지 샇아온 신뢰의 증거이다.

정통 진화를 완수한 20년째 이어지는 NEW CERTATE.

신시대의 스탠다드 스피닝 릴을 모든 앵글러에...

 

 

https://www.daiwa.com/

 

Daiwa Global Brand

Daiwa is a fishing tackle brand, offering all kinds of Japanese top quality fishing products.

www.daiwa.com

 

 

1. 24세르테이트 외관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2. 24 CERTATE에 적용된 다이와의 신기술력

 

에어드라이브 디자인

앵글러가 요구하는 대로 루어를 조작할 수 있도록 차세대 스피닝릴의 설계 사상.

에어드라이브 디자인은 4가지의 기술로 구성됩니다. 

릴링과 캐스팅이 가볍고, 고응답의 회전감도, 에어드라이브로터의 탑재를 필요 요건으로 하고 경량, 트러블리스의 에어드라이브베일,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여 경량화를 실현한 에어드라이브 스풀, 메인 샤프트의 고정도  바에 지지하고 피니온기어와 비접촉 구조를 실현함에 따라 고부하시에도 회전 노이즈를 최소화 시키는 에어드라이브 샤프트.이러한 에어드라이브 시스템의 상승효과로 리의 중량 밸런스를 개선하는 것으로 고차원의 조작성을 실현합니다.

 

에어드라이브 로터

독자적인 설계논리로 구체로부터 그대로 컷팅한것과 같은 신형상을 도출하여 불필요한 디자인적 요소를 삭제함과 강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조작성, 감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릴링감도를 비약적으로 향상 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에어드라이브 베일

강성과 경량성을 추구하는 중공 파이프 구조를 채용하고 베일의 강성과 경량화를 실현.라인이 베일에서 라인롤러에 더욱 스무스하게 이동가능하도록 베일각도에 테이퍼 세팅. 경량화 및 트러블리싀를 실현하였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에어드라이브 스풀

불필요한 외관 디자인을 삭제하여 경량화 실현 설계. 스풀 스커트부의 박형설계로 스풀내부의 살빼기까지 철저한 경량화. 스풀을 경량화하는 것으로 릴링의 경량감과 캐스팅동작의 조작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더욱이 작동저항의 적은 드랙음구조에 의한 드랙작동시 응답향상을 시켰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

 

에어드라이브 샤프트

메인샤프트와 피니온샤프트를 비접촉 구조로 하여마찰저항을 제로화한 리니어샤프트.

핀니온 양끝단을 BB에서 지지하는 것으로 입력한 파워를 최대회전력에 전달 가능한 시스템. 메인샤프트를 조정도 컬러(Collar)에서 지지하는 것으로 회전노이즈를 철저하게 경감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

 

모노코크 보디

강인・내구성 테크놀러지, 모노코크 보디.

종래의 스피닝릴은 보디와 보이 커버에서 드라이브기어의 양끝단을 지지하고 그것을 여러포인트에서 스크류로 고정하는 방식이 일반적 입니다. 이 구조에서 더욱 정도와 강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보디커버를 빼고 보디를 직접 고정도 플레이트 적용하는 것으로 고정한 모노코크 보디.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

 

 

터프 디지기어

가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릴의 요건은 강인한 내부구조가 필수입니다. 부드러운 회전이 보다 길게 이어지는 터프 디지기어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

 

 

 

ATD TYPE-L

대상어와의 파이팅시 부드럽게 작동하고 매끄럽게 그 효과를 지속하게 해주는 ATD. 초동대응의 응답성을 높인 ATD-TYPE-L. 스라리이딩과 추종성을 추구하여 드랙의 설정에 구애받지 않고 대상어와의 파이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LC-ABS(롱캐스트 ABS) 보다 멀리~~~

ABSⅡ의 접촉저항을 줄이는 사상은 그래도 유지하며, 접점을 앞으로 내는 것으로 보다 부드러운 라인 방출을 실현. 링부가 전방으로 나온 효과로 링부의 위에 라인이 올라 타기 어려워지며, 종래의 ABSⅡ 이상으로 약5%의 비거리 UP과 트러블리스를 향상 시킵니다. 또한 Long Cast를 실현하는 차세대 ABS스풀입니다.

 

이미지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매그쉴드

보디와 로터의 간격에 자성을 갖는 것으로 매그오일벽을 만들어 해수, 먼지등의 침투를 셧아웃하는 다이와 독자적인 방수 구조

 

 

 

 

 

 

매그쉴드 라인롤러

라인롤러부는 라인이 감기면서 해수와 모레와 직접 닿는 부품. 까다롭고 극한 환경에 라인 롤러의 방수성이 높아짐으로 회전 느낌과 감도 등의 초기 성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염분이나 이물의 끼는 것을 격감시켜 이를 최초 적용한 EXIST에 있어서는 1/10으로 경감시키고 회전 성능 향상과 라인 엉킴 경감 효과도 향상 시켰습니다.

 

 

 

2. 사이즈별 추천 어종 일람

자료출처 : 일본 다이와공홈

 

3. 품번별 Spec.

품번 자중
(g)
권상장
(cm/1회전)
기어비 최대
드렉력
(kg)
권사량
(PE-m)
핸들길이
(cm)

베어링
(BB/롤러)
보디구성 가격
(JPY)
FC LT2000SP 170 64 4.9 5 0.4-200 40 10/1 MONO
COQUE
54,600
FC LT2000S-H 170 76 5.8 5 0.4-200 45 10/1 MONO
COQUE
54,600
FC LT2500S 175 72 5.1 5 0.6-200 50 10/1 MONO
COQUE
55,600
FC LT2500S-XH 175 87 6.2 5 0.6-200 50 10/1 MONO
COQUE
55,600
FC LT2500S-DH 185 72 5.1 5 0.6-200 90 12/1 MONO
COQUE
57,600
LT2500 200 73 5.2 10 0.8-200 90 10/1 MONO
COQUE
55,600
LT2500-H 200 80 5.7 10 0.8-200 50 10/1 MONO
COQUE
55,600
LT3000-CH 205 85 5.7 10 1.0-200 55 10/1 MONO
COQUE
55,600
LT3000 225 77 5.2 10 1.0-200 55 10/1 MONO
COQUE
57,600
LT3000-XH 225 93 6.2 10 1.0-200 60 10/1 MONO
COQUE
57,600
LT4000-C 235 82 5.2 12 1.5-200 60 10/1 MONO
COQUE
58,600
LT4000-CXH 235 99 6.2 12 1.5-200 60 10/1 MONO
COQUE
58,600
LT-5000D-CXH 245 105 6.2 12 2.5-300 60 10/1 MONO
COQUE
60,600
LT5000D 290 87 5.2 12 2.5-300 65 10/1 MONO
COQUE
61,600
LT5000D-XH 290 105 6.2 12 2.5-300 65 10/1 MONO
COQUE
61,600

 

 

4. 기타사항 및 개인 소견

일반적으로 워킹루어낚시(라이트쇼어지깅)에서 사용하는 릴은 대상어에 따라 품번 및 Spec.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농어바라기 HIRASUZUKI의 경우 워킹루어낚시(라이트쇼어지깅)의 주 대상어를 광어, 우럭, 놀래미, 농어(깔따구급)등으로 할때 가장 중요한 Spec.상의 요소는 하기와 같습니다.

 

1) 로드와의 밸런스

2) 스피닝릴의 자중

3) 기어비

4) 권사량(1핸들 회전시 감기는 라인의 길이)

5) 로터 및 보디 재질

6) 스풀 사양 및 라인 권사량

 

로드와의 밸런스는 로드의 길이, 중량과 스피닝릴의 중량과 품번에 따라 로드를 파지하거나, 캐스팅할 때 밸런스를 보야야 하며, 밸런스가 적정하게 맞아야 장시간 게임에 임해도 피로감이 덜하며 몸에 데미지가 없습니다.

대상어를 광어, 우럭, 놀래미, 농어(깔따구급)으로 할때 범용 스피닝릴 3000번이면 충분히 대응 가능하며, 여러 대상어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바루(볼락), 아징(전갱이)게임시에는 1000번대의 스피닝릴을 주로 사용하나, 최근에는 보디사이즈나 스풀의 사이즈, 로터의 사이즈를 다운시키고 1000번대의 품번은 없애고 2000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앵글러 개인의 루어액션 패턴에 따라 기어비가 중요하며, 저기어비일수록 파워풀하나 릴링의 무게감이 있으며, 권상장(1회전 릴링 시의 라인이 감기는 길이)가 적고, 반대로 기어비가 높으면 권상장의 수가 크고 샤프한 릴강감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프루어 또는 라이트쇼어지깅의 주요 대상어가 되는 농어(따오기급), 광어, 알방어, 잿방어로 할 경우는 최소 4000번이상의 품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린 다이와 24 세르테이트는 풀메탈보디(AL)의 모노코크 보디를 사양이면서도, 4000-CXH(235g), LT5000D-CXH(245g)으로 최근 다이와의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방수기술, 내구성 기어, 롤캐스팅 스풀등을 적용하는 등 세르테이트보다 윗등급인 23에어리티에 적용한 신기술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이와의 스피닝릴파(派), 시마노의 스피닝릴파(派)가 나누어 질 뿐 시마노의 24트윈파워(Twinpower), 다이와의 24세르테이트가 High-End 스피닝릴의 주류(主流)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농어바라기 HIRASUZUKI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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